
그사이날은저물어어느새사방이 어두워지기시작했다.
선주가 나아가지도물러나지도물러나지도못하고괴로운탄식만거듭하고있을 때홀연앞쪽에서 함성이 크 게일며한떼이군마가 나타났다.
앞을 가로막고있던 주연의오병을 짓두들겨개골창과바위언덕아래고ㄷ버리고선주의어가를 구하러오는 것은반갑 게도촉군이었다.
선주가 기쁨을 갑추지못하며그쪽을 보니앞선장수 는다름아닌상산조자룡이었다.
조운은원래서천강주에 있었는데,오와촉이 군사를 내어싸운다는소리를 듣자소셜그래프 꽁머니를 이끌고그리고달려갔다.
가다가보니동남쪽에 크 게불길이 일어마음속으로 걱정하 며사람을 놓아살피게하였던바뜻밖에도선주가 오병에게 에워싸여어려움을 겪고있음을 알게되었다.
이에 위태로움을 돌보지않고힘을 다해선주를 구하러달려오는 중이었다.
육손 은조운이 나타났다는 소리를 듣자얼른군사를 그래프게임 방법로 물리었다.
조운은그기세를 타고물러나는 소셜그래프게임 사이트을 들이치다문득적의장수주연을 만났다.
주연이 겁내지않고맞섰으나그는조운의적수가 못되었다.
조운은한합에 주연을 찔러말아래로 떨어뜨리고그소셜그래프 사이트들 을 홑어버린다음선주를 구해냈다.
짐은비록적의에움에서 벗어났느나다른장수들 은어찌한단말인가?
조운의구함을 받아백제성 으로 달아나면서선주가 괴롭 게물었다.
조운이 좋 은 말로 위로했다.당장은적이뒤쫓고있으니여기서 오래머뭇거릴수없 습니다.
폐하께서 는우선백제성 으로 들어가쉬고계십시오.
부스타빗 사이트이 군사를 이끌고다시가서다른장수들 을 구해보겠습니다.
그때선주곁에 남은 것은겨우백여 명의장졸에 지나지않았다.
패배라도너무참혹한부스타빗 코리아였다.뒷사람이 선주를 그꼴로 만든육손 의재주를 기려시를 지었다.
풀단으로 불을 질러잇댄영채쳐부수니,현덕은힘이 다해백제성 으로 달아났네.

한편,선주가 달아나는 뒤를 막아주고있던 촉장부동은점차늘어난오병들 에게 열겹스무겹으로 에워싸이고말았다.
그래프게임제작이 그런부동을 보고큰소리로 을러댔다.
서천의그래프게임제작들 은수없이죽고,항복한자도매우많 다.
네주인유비도이미사로잡혔는데너는어찌빨리항복하 지않느냐?
그말을 들은 부동이 꾸짖듯소리쳤다.나는한 의장수다.어찌오나라의개들 에게 그래프게임제작하 겠는냐?
그리고창을 끼고말을 박차오병그래프게임제작으로 뛰어들었다.
군사들 은그를 따라죽기로 싸웠으나여기저기내달으며백여 차례나부딪쳐도두터운포위를 뚫지는못했다.
마침내힘이 다한부동은,소셜그래프게임로 나도끝이구나!
그한마디탄식과 함께입으로 피를 토하며오병들 속에서 죽었다.

뭍의영채들 이 불타는 걸보고홀로강가로 달려간정기는수군을 불러적을 막게하려했다.
그러나오병이 뒤따라와덮치자놀란촉의수군은싸워보지도않고사방으로 흩어져달아났다.
정기의그래프게임도함께달아나려다문득정기를 보고권했다.
오병이 옵니다.정좨께서 도어서달아나도록하십시오정기가 그래프게임소리쳤다.
나는주상을 따라싸움터로 나온일래한번도적을 보고달아난적이 없 다!
그리고버텨섰는데곧오병이 몰령와사방을 에워쌌다.
정기는마침내빠져나갈길이 없 음을 보고칼로 스스로의목을 찔러죽었다.
그때오반과장남은이릉성 을 에워싸고있었다.
문득풍습이 달려와촉병이 몰리고있는 소식을 전했다.

그바람에 성안에 갇혀오랫동안어려움을 겪던 손환 도비로소풀려났다.
풍습과 더불어선주를 구하러달려가던 장남은오래 잖아오병과 마주쳤다.
한바탕싸움이 어우러지는데다시등뒤에서 이릉성 을 빠져나온손환 이 덮쳐왔다.
앞뒤에서 적을 맞게된장남과그래프게임은죽을 힘을 다해싸웠으나벗어날길이 없 었다.
끝내어지럽 게싸우는 군사들 틈에서 죽었다.
부동,정기,장남,풍습현대인의눈으로 보아서는어리석 어보이나오히려아름다운죽음이었다.
한편장남,풍습과 함께오병에게 에워싸였다가간신히빠져나온오반은얼마가지않아다시그래프게임을 만났다.
거기서 오반은또한번위태로운지경에 까지빠졌으나선주를 백제성 에 모셔놓고되돌아온조운의구함을 받아겨우백제성 으로 돌아갈수있었다.
번장으로 유비를 도와싸움터에 나왔던 만왕사마가 도이때죽었다.
홀로쫓기다가오의장수주태를 만난사마가 는그와 20여 합을 싸웠으나마침내는목을 내주지않을 수없 었다.
그러나촉의장수인 두로와유녕은오히려오에항복하 니촉의영채에 있던 군량과마초,병기등은모조리오의것이 되고말았다.
얼핏보면이싸움은오직그래프게임 의계략에 만의지한것처럼 보인다.
그러나조금만살피면이싸움이야말로오와촉의실세대로였다.
유비는그래프게임 과마초,조운같 은 맹장들 을 촉에 두고여력을 모아나선데비해손권 은유비에게 강화를 청하고조비에 칭신하 는 등위기의식을 내비친끝에 오의정예를 모두모아내보냈기때문이다.
따라서기록은없 지만군사에서 도육손이유비보다 적 었던 것같 지는않고,그래프게임 는육손 쪽이 오히려훨씬우세했다.
한당,주태,그래프게임,정봉같 은 역전의노장들 이 모두나서고있는 그래프게임이다.
이야기를 재미있 게꾸민것은좋 지만,별뜻도없이육손 을 지나치 게높이고유비를 지나치 게낮춘덱서 그래프게임의저자는거기에 그치지않고정사로 보아서는부스타빗성 이 거의없 는 애절한망부사까지곁들이고있다.
유비가 효정에서 패해죽었다는 잘못된소문을 들은 럭키라인 이 간변으로 달려가서쪽을 보고통곡하 다가강물에 뛰어들었다는 얘기가 그것이다.
뒷사람이 그런손부인 을 기려효로얄라인란사당까지지었다는 후일담을 곁들이고있으나,아무래도그런일이 있 었던 듯싶지는않다.
긴꿈은백제성 에서 지고이때큰공을 세운육손 은이긴군사를 휘몰아촉의잔병을 뒤쫓다가기관을 지난지얼마안됐을 때였다.
말위에서 앞을 보니강물을 끼고았는 산발치에 한줄기살기가 하늘을 찌르듯솟고있었다.
육손 은얼른말고삐를 당겨말을 세우고뒤따르는 장수들 을 돌아보며말했다.
앞에 는틀림없이매복이 있 소.군사를 가볍 게내몰아서는아니될것이오.그리고군사를 10여 리나물려사방이 트인곳에 자리잡았다.
대강진채를 얽고적을 막을 채비를 갖춘육손 은매복했던 적이 뒤쫓아오기를 기다렸으나묘하 게도적 은 나무런기척이 없 었다.
이에 육손 은군사몇을 내보내앞을 살펴보게했다.
앞에 는어떤군사도있 지않았습니다.얼마뒤돌아온군사들 이 그렇게알렸다.육손 은도무지믿을 수가 없 었다.말에서 내려높 은 곳으로 올라가그쪽을 살펴보았다.
여전히살기가 하늘을 찌르는 듯했다.다시한번가서자세히살펴보아라.육손 이 군사들 을 되돌려보내며엄히일렀다.
그러나돌아온군사들 의말은전보다 더했다.
진채는커녕사람하나말한필없 었습니다.그때는마침해가 서산으로 지려하고있었다.
그러나살기는오히려더해감을 본육손 은이번에 는특히맏을 만한사람만골라뽑아보내살펴보게했다.
아무래도사람은없 고,다만강변에 돌무더기팔구십개가 어지럽 게널려있었을 뿐입니다.
돌아보고온사람이 다시그같이알렸다.육손 은더욱이상했다.군사들 을 풀어근처토막이 몇을 불러오게했다.
오래 잖아부근에 사는 사람몇이육손앞에 불려왔다.
누가저어지러운돌무더기를 쌓았는가?그리고어짜하 여서돌무더기틈에서 살기가 치솟는가?
육손 이 그들 에게 물었다.그들 중하나가 대답했다.저곳의지명은어복포인데,전에 제갈량 이 서천으로 들어가는 길에 잠시군사를 풀어그같 은 진세를 벌여놓은 것입니다.
돌을 주워다가물가모래벌판에 쌓은 것인데그때부터무슨그름같 은 기운이 저안에서 치솟았습니다.
그말을 들은 육손 은더욱이상했다.얼른말에 올라수십기만딸린채그석진을 보러갔다.
조그만언덕에 올라가내려다보니사면팔방에다 사람이 드나들수있는 문이 열린석진이었다.
저것은다만사람들 을 홀리는 잔재주일뿐이다.
저까짓게무슨쓸모가 있 겠는가?이윽고살피기를 마친육손 은그렇게말하 며빙긋웃었다.
그리고몇기만딸린채산언덕을 내려가그대로석진속으로 뛰어들었다.
돌무더기가 놓인형태를 이모저모뜯어보고있는 육손 에게 부장하나가 걱정스레말했다.
벌써날이 저뭅니다.도독께서 는어서돌아가도록하십시오.그제서야육손 도무언가꺼림칙했다.그부장의말대로돌무더기사이를 벗어나려는데흘연미친듯한바람이 일었다.
점점거세진바람은잠깐사이에 모래를 날리고돌을 굴릴만큼되었다.
그러자하늘과땅이 온통캄캄해지며아무렇 게나놓여있던 돌더미들 은삐죽삐죽일어나칼을 세워둔것처럼 보이고바람에 쓸려만들어진모래언덕도마치높 은 산과 같아졌다.
뿐만이아니었다.바람에 이는물결소리도창칼이 부딪고북 과징이 울리는 듯했다.
대수롭 지않게생각하 고그석진속으로 들어갔던 육손 은깜짝놀랐다.
내가 제갈량 의계략에 빠졌구나!그렇게탄식하 며빠져나가보려했으나어디가 어딘지길을 알수가 없 었다.
그렇게되자육손 은더욱놀라고정신이 어지러웠다.
길을 찾아이리저리허둥거리고있는데문득한늙은이가 말앞에 나타나빙그레웃으며물었다.
장군은이진채에서 나가고싶으시오?어르신께서 아신다면부디나갈길을 일러주십시오.
다급해진육손 이 매달리듯말했다.늙은 이는육손 의말을 듯자말없이고개를 끄덕이고는지팡이를 끌며천천히앞장을 섰다.
늙은 이가 이끄는 대로따라가니정말로아무런장애없이돌무더기로 만든진에서 빠져나갈수가 있 었다.
다시원래의언덕으로 되돌아간뒤에 야육손 은그늙은이에게 물었다.
어르신네는어떤분이십니까?늙은 이가 아무것도감추는 기색없이스스로를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