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내 일이 뜻대로풀리는 모양이로군!
]그리고소식을 가져온군사에 게물었다.[그래내일내가 있 는 쪽을 돌아보는 게누구라더냐?
[한수라고합니다 ]조조의물음에 그군사가 아는 대로대답했다.
조조는그말에 더욱기쁜빛을 감추지못했다.
다음날이었다.조조는여러장수들 을 이끌고소셜그래프게임 꽁머니를 나섰다.
그리고그들 을 좌우로 벌려세운뒤자신은말을 타고가운데우뚝서서한수의군사들 쪽을 바라보았다.
한수의군사들 중에 는조조의얼굴을 모르는 사람이 많 았다.
어떤장수하나가 뭇소셜그래프 꽁머니들 에게 에워싸인채진문밖에 나와서있는 걸구경거리삼아쳐다보았다.
조조가 그런한수의군사들 에게 큰소리로 외쳤다.
[그대들 은조공을 보고싶은가?바로내가 그조공이다,그대들 과 마찬가지로 그래프게임 방법도사람일뿐.
눈넷에 입이 둘인괴물은아니다.다만그대들 과 다른게있 다면지모가 좀더낫 다는 것뿐이다]그목소리가 어찌나당당하 던지소셜그래프게임 사이트의군사들 은모두겁먹은 빛을 감추지못했다.
조조는거기에 그치지않고사람을 시켜한수의소셜그래프 사이트쪽에 다대고외게했다.
[승상께서 한부스타빗 사이트을 보고자하신다.
나누실말씀이 있으니한부스타빗 코리아은어서나오라!
]그말에 한수가 곧자기편진머리에 나타났다.
조조가 싸움이라도걸러나온줄알고투구에 갑주를 두른채말을 달려나온것이었다.
그러나조조는갑옷도걸치지않고무기도그래프게임제작에 없 었다.
이에 한수도갑옷을 벗고가벼운차림으로 다시나왔다.
두필의말이 이마를 맞댈만큼가까워지자두사람은고삐를 당겨말을 세웠다.

또장군과 는함께벼슬길에 올라지금컷지내왔으면서도나는아직장군의나이를 모르고있소.
그래올해나이가 몇이시오?]어제까지창칼을 맞대고싸우던 사람답 지않게은근한목소리였다.
그래프게임제작의속셈을 알지못해우물쭈물하던 한수가 무뚝뚝하 게그래프게임제작했다.
[올해마흔이외다][지난날경사(경사)에서 만났을 때는한창때인젊은이였는데어느새중년이 다됐구려.
언제천하가 굉안해져더불어즐거움을 누릴날이 오겠소!
]조조가 더욱은근한정을 내비치며말했다.
그리고는이어전에 장안 에서 있었던 자질구레한그래프게임제작들 을 늘어놓는 품이 남보기에 는오랜만에 옛벗이라도만난듯했다.
뿐만이아니었다.군사나싸움에 관한것은입밖에 도내지않는 데다자질구레한옛날애기에 는말끝마다큰옷음소리를 덧붙이니두사람사이는더욱가카워보였다.
한수가 차마웃는 얼굴에 침을 뱉지못해몇마디주거니받거니하다보니어느새한시진(두그래프게임제작가량)이 지나갔다.

조조의말재주에 홀 려이리저리끌려다니다문득정신이든한수도팬지개운찮 은 기분으로 말머리를 돌렸다.
소셜그래프의까닭모르게개운찮던기분은곧좋 지못한조짐으로 그래프게임을 드러냈다.
조조와한수가애기를 나누는 광경을 수상쩍 게본마초의졸개하나가얼른달려가마초에게 그일을 알렸다.
조조와한수가 오랫동안정답 게얘기를 나누었다는 그래프게임을 전해들은 마초는더럭의심이 났다.
모든걸제쳐놓고한수에게 달려간마초가 캐물었다.
[그래프게임조조가 진앞에서 무슨얘기를 했습니까?
[그래프게임경사에서 있었던 일을 말했을 뿐이네]한수가 사실대로대답했다.
그러나마초로서 는믿을 수가 없 었다.무언가한수가 속이는 것같 아따지듯물었다.
[어째서군사와싸움에 관한얘기는하지않았습니까?

]마초의의싱에찬눈초리에 한수가 불쾌한듯대꾸했다.
마초는마음속으로 몹시의심이 들었으나한수가 그렇게나오자더는따지지못하고말없이물러났다.
한편자기영채로 돌아간조조는가후를 보고빙긋웃으며물었다.
[공은내가 진앞에서 한수와이야기를 한속뜻을 알겠소?
]가후가 한술더떠대답했다.[승상의뜻이 오묘하 나아직마초와한수를 갈라놓기에 는넉넉하 지못합니다.
제게한가지계책이 있 는 데써보시겠습니까?
이대로따라주신다면마초와한수는틀딤없이원수지간이 되어서로죽이려들게될것입니다][그게어떤계책이오?
]그래프게임가 은근히감탄하는 얼굴로 물었다.
가후가 자신의속셈을 훤히읽고있을 뿐만아니라이미그보다 나 은 계책까지세워두고있는 듯했기때문이었다.
가후의대답은이러했다.[마초는한낱용맹뿐인사내라깊이감춰진계책은알아보지못합니다.
그래프게임께서 몸소붓을 들어한수에게 글을 써보내시되,중간에 일부러글자를 알아보기어렵 게흘려쓰시고긴요한곳은먹을 덧칠해글자글고쳐놓으십시오.
그런그래프게임봉해서한수에게 보냄과 아울러마초의귀에 도그일이 들어가게하시면마초는틀림없이한수에게 그글을 보자고할것입니다.
그런데정작긴요한곳은글자가 모두지워져있거나고쳐져있으니마초는그게한수가 한짓으로생각하 기십상입니다.
다시말해승상과 몰래내통한것이 그래프게임에게 들킬까두려워한수가 지우거나고친걸로단정하 겠지요.
그렇 잖아도승상과단둘이 서 오랫동안얘기한일을 수상쩍 게생각해오던 마초이니이일로 더욱한수를 의심하 게될것은정한이치입니다.
그리고마초가 한수를 의심하 게되면둘사이에 는오래 잖아반드시변란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다가제가 나서서한수밑에 있는 장수들 을 꼬드겨둘사이를 더욱벌어지게만들어놓는다면마초를 사로잡는 일은어렵 지않을 것입니다]잔꾀에 는어지간한조조도혀를 내두를 만한이간책이었다.
[그것참묘한계책이오!]조조는그렇게가후를 추켜준뒤곧그계책을 따라글한통을 썼다.
대수롭 지않은 얘기는뚜렷이읽을 수있게해놓았으나정작요긴한대목은모두지워버리거나고쳐쓴글이었다.
그리고그걸사자에게 주고일부러여러그래프게임을 딸려떠들썩하 게한수의진중으로 보냈다.
조조가 노린대로그소식은오레 잖아마초의귀에 들어갔다.
그전일로 떨떠름하 던 마초는부쩍의심이 일어뛰듯이한수를 찾아갔다.
[조조가 숙부님 께 글을 보냈다는데제가 한번볼수없 겠습니까?
]마초가 달려와그렇게말하자그러잖아도조조가 보낸야릇한글을 읽고어리둥절해있던 한수가 별생각없이그글을 내주었다.
마초가 얼른읽어보니알아볼수있는 것은그저한가로운만부굴이고.
정작무엇이 있지싶은 곳은죄다지워졌거나고쳐져있었다.
더욱의심이 난그래프게임가 한수를 살피며물었다.
[글의중요한부스타빗이 왜모두고쳐져있거나지워져있습니까?
[나도모르겠네.원래그런글이 왔을 뿐이 네]한수가 사실대로대답했다.
그러나마초는아무래도믿을 수가 없 었다.
[아무려면조조가 초벌글을 그대로보냈을 리야있겠습니까?
혹시숙부님 께서 내가 자세한걸알게될까봐미리지워버리신것아닙니까?
]그렇 게다그치듯물었다.한수는은근히불쾌했으나어쨌든마초의의심을 풀어보려고애썼다.
[조조가 초벌럭키라인을 잘못알고봉해서보냈을 수도있 겠지][그건더욱믿지못하겠습니다.
조조가 모든일에 꼼꼼한사람인데어찌그런잘못을 저지를리있 겠습니까?
아무래도숙부님 께서 무얼속이고있는 것같 습니다.
저와 함께힘을 합쳐역적을 죽이기로 하셔놓고무슨까닭으로 갑자기딴미음을 품으시게되었습니까?
]마초는로얄라인의말을 들으려고도않고자신의지레짐작으로 만그렇게윽박질렀다.
한수는화가 나기에 앞서어처구니가 없 었다.
한참을 씨근거리다 가 겨우마음을 가다듬어말했다.
[네가 정히나를 믿지못하겠다면이렇게해보는 게어떠 냐?
내일내가 진앞에서 조조를 청해얘기를 나누거든네가 가까운곳에 숨어있다가달려나와한창에 조조를 죽여버려라]아무래도말로 는마초의 의심을 풀어줄수없 을 것같 아한수가 짜낸궁리였다.
마초도한수가 그렇게까지나오자한풀수그러든기세로 말했다.
[만약그렇게된다면숙부님 의참마음을 볼수있겠습니다]이에 한수는다음날일찍후선,이감,양흥 ,마완 ,양추다섯장수를 거느리고진을 나섰다.
언제든한달음에 뛰쳐나와조조를 죽일 수있을 만한곳에 마초를 숨겨둔채였다.
그렇지만조조가 그만꾀에 넘어갈사람이아니었다.
[한장군께서 승상께 드릴말씀이 있 답니다.
승상께서 는잠시만나와주십시오.]한수의군사들 이 조조의영채앞으로 와서그렇게소리치자조조는문득조홍을 불러무어라고귀엣말을 한뒤자기대신내보냈다.
조홍은겨우열몇기만거느리고진채를 나와한수를 보러나왔다.
틀림없이조조가 나올줄알았던 한수는뜻밖에도조흥이 나오자당황했다,할말이 얼른떠오르지않아욱물쭈물하 고있는데몇발자국앞으로 다가온조홍이 말위에서 허리를 굽히며은근한목소리로 말했다.
[어젯밤승상께서 장군께 전하신말씀을 잊으시지는앉러겠지요?
결코그릇됨이 있어서는안될것입니다]실로한수에게 는밑도끝도없 는 엉뚱한소리였다.
한수가 하도어이없 어멍하니바라보고있는 사이에 조홍은그말만하고는이내말머리를 돌려자기진채로 돌아가버렸다.
한수가 그게아니라고잡아뗄겨를마저없 어져버린것이었다.
하지만가까운곳에 숨어서조흥의말소리를 들은 마초에게 는모든게한끈에 꿰어진구슬처럼 뚜렷헤보였다.
한수는전날낮뿐만아니라간밤에 도조조와무슨말을 주고받았을 만큼깊이내통하 고있는 것임에 틀림없 다고단정한것이었다.
니놈!이래도나를 속일테냐?]분노로 눈이 뒤집힌마초가 창을 끼고말을 달려나오더니벼락같이 소리치며한수를 찔러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