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쩌다공명심에 조급한장수들 이 장안성 으로 진격하 자고우겨도조조의반응은냉담했다.
아직은때가아니다.두호랑이가 더싸워양쪽이 모두상할때까지기다려야한다.
만약지금대군을 몰고장안 으로 들어가면둘은반드시싸움을 멈추고힘을 합쳐우리에게 대항해올것이 다조조는항상자기가 움직이지않는 이유를 그렇게내세웠지만,그마음속깊 은 곳을 살피면반드시그것만도아니었다.
사실조조도처음이각과곽사 의싸움소식을 전해들었을 때그일이자신의생애에 어떤변화를 줄것같 은 예감이 들었다.
천리도넘게떨어진곳의싸움이긴하지만그둘이 싸우는 배경이 바로제실과조정이란 점에서 반드시그여파는천하에 두루미칠것이라는 일반적 인예측이아니라피부로 느껴지는 어떤알지못할감각이었다.
이에 조조는모개의진언도잊고가장아끼는 곽가 를 불러물었다.
봉효는이각과곽사 의싸움을 어떻 게보는가?
갑작스런물음이었으나곽가 는미리준비한듯대답했다.
주공을 향해부는 바람입니다.그들 이 싸워쇠약해지면천하는 주공께 의지해올것입니다북에 는원소 와공손찬 이 있고남에 는원술과여포가 있 다.
어찌천하가 다음에 의지할게나란말인가?당장은모두자못위세가 있 으나그들 은기껏주공께서 헤치고나가야할가시덤불이나건너야할개울밖에되지않습니다.
마침내천하가 의지하 게될곳은반드시주공입니다곽가 는자신있게말했다.
조조는엷 은 입술에 미소를 띤채듣고있다가슬쩍물었다.
그렇 다면지금이 내가 움직여야할때란뜻인가?
그렇 지않습니다.아직은소셜그래프게임 꽁머니가아닙니다그건또무슨말인가?
이각과곽사 가 싸움을 소셜그래프 꽁머니했다고는하지만아직어느쪽도상한정도는아닙니다.
더기다려야합니다.만약주공께서 섣불리군사를 일으킨다면둘은반드시싸움을 멈추고힘을 합치게될것입니다.
그렇게되면천자를 끼고있는 그들 쪽이 유리합니다.
거기다가섬서에 가있는 장제까지그들 에게 가세하 면주공께서 는그래프게임 방법에 아홉어려운지경에 빠져들고말것입니다곽가 는조조가 헤아리지못하던 것까지단숨에말했다.
그러나조조의눈에 는무언가또다른중요한이유를 숨기고있는 듯보였다.

이유란그뿐인가?그러자곽가 는이번에 는대답대신살피듯조조를 올려보다가거듭조조의물음을 듣고서야역시나직하 게되물었다.
주공께서 는스스로를 천하에 바치고자하십니까,천하를 얻고자하십니까?
만약젊 은 날에 그같 은 질문을 받았다면조조는틀림없이스스로를 바치는 쪽으로 대답했을 것이다.
그러나40줄에 접어든지금,그리고한실에 대한거듭된환멸로 소셜그래프게임 사이트의서약마저철회해버린지금에 이르러서는어느편도선뜻택할수가 없 었다.
한쪽은자기를 믿고따르는 이에게 거짓말을 하는 셈이되고다른한쪽은드러내놓고소셜그래프 사이트하 기에 너무엄청난까닭이었다.
봉효가 부스타빗 사이트하 고있는 대로일세한참을 망설이던 조조는그렇 게부스타빗 코리아해놓고다시곽가 를 살폈다.
이상스레번쩍이는 눈길로 그래프게임제작를 마주보던 곽가 가 무겁 게입을 열었다.
그래프게임제작를 얻고자하는 자에게 는스스로다가가는 수고로움도있 어야하지만대로는천하가 스스로다가오도록기다리기도해야합니다.
그런데지금이주공에게 는바로기다려야할때입니다조조는그래프게임제작 의그같 은 말이 한편으로 섬뜩하면서도한편으로 는기뻤다.

어쨌든그일이 있고난뒤부터조조는아무하고 도장안성 의변란에 대한적극적 인개입을 의논하 지않았다.
그리고이미말한대로,어쩌다지변을 주장하 는 쪽이 있어도곽가 가 겉으로 내세운이유를 반복할뿐이었다.
하지만헌제가 양봉과동승의호위아래홍그래프게임제작으로 떠났다는 소식에 이어날아든갖가지후문은더이상조조를 그래프게임제작에 눌러있을 수없 게하였다.
천자를 둘러싼소셜그래프게임이 너무도급박하 고천하형세의변화가 너무도격심했기때문이었다.
그경과는대강이러했다.소셜그래프아니하게동승이 나타나양봉을 거드는 바람에 두번째 그래프게임에 도지고만곽사 는쫓겨돌아가는 길에 역시어가를 뺐으러달려오던 이각의군사들 을 만났다.
이미말만이라도화해를 한데다곽사 역시어가를 뺏지못하고돌아오는 그래프게임이라이각도전처럼 무턱대고싸우려들지만은않았다.
그런이각에게 곽사 가 말했다.양봉과동승두놈이 갑자기나타나어가를 구해홍농 으로 달아났네.
만약그것들 이 천자 와 함께산동에 이르는 날이면끝장일세.
그곳에 자리를 잡고천자의영을 빌려천하 게포고를 내리면제후들 은모두힘을 합쳐우리를 칠것이니우리는3족이 살아남기어려울것이네이각이 듣고보니일인즉낭패였다.

지금장제가 군사를 거느리고장안 에 있으나가볍 게움직이지는못할것이 네.
자네와 나는그틈을 타군사를 합쳐홍농 으로 진격하 세.
가서그래프게임 의천자를 죽여버리고우리둘이천하를 반씩 나누어갖는 게어떤가곽사 가 생각하 니그럴듯한계획이었다.
그자리에서 기꺼이응낙하 고군사를 합친뒤그래프게임의행렬을 뒤쫓기시작했다.
군량을 제대로준비할틈이 없 었는 데다원래가 기강이 제대로안된그래프게임라필요한것은모두약탈에 의지하 니그들 이 지나는 길목에 는쌀한톨닭한마리남아나지않았다.
이각과곽사 가 군사를 모아뒤따라온다는 걸알자그래프게임과동승은군사를 돌려동간이란 곳에서 한바탕싸움을 벌이기로 했다.
군세가 적병보다 약하 니만큼 기계로 그래프게임을 물리쳐야하는 게양봉과동승의입장이었다.
하지만이각과곽사 또한싸움을 모르는 장수들 이아니였다.
양봉,동승과 의싸움을 앞두고서로의논을 맞추었다.
적의수효가 많 지못하니혼전을 벌이면이길수있을 것이네.
계략이고뭐고마구잡이로 밀어붙여버리세그리고거기에 따라이각은왼쪽을 맡고곽사 는그래프게임을 맡아산과들을 덮으며그대로밀어왔다.
계책이라면가장좋 은 계책이었다.양봉과동승도각기한쪽씩 맡아대항했으나워낙군사가 모자랐다.
겨우천자가 탄수레만부족했을 뿐백관과궁인들 이며,장부와전적서책및궁궐에서 쓰는 여러가지집기들 은모조리버리고도망치지않을 수없 었다.
그런그래프게임이각과곽사 는군사를 나누어섬북으로 피해가는 그래프게임를 쫓았다.
양봉과동승은한편으로 는이각과부스타빗 에게 사람을 보내여러가지약속으로 강화를 청하고,다른럭키라인으로 는몰래하동으로 성지를 보내그곳에 자리잡고있는 흑산적의한갈래를 불러들였다.
백파의우두머리한섬과이락,호재등이 그들 이었다.
그중에서 도특히이락은산중에서 무리를 모아도적질을 하던 산적에 지나지않았으나사정이 급하 니부르지않을 수없 었다.
천자의부름을 받은 한섬,이락,호재세사람은기꺼이응했다.
이각과곽사 만막아주면지난죄를 묻지않을 뿐만아니라벼슬까지내리겠다는 데야어떻게오지않을 수있겠는가.
그리하 여모두산채를 거두고내려온그들 셋은동승,양봉과힘을 합쳐홍농 으로 쳐들어갔다.
천자로부터 강화요청을 받아잠시추격을 늦추고홍농 에서 머뭇거리던 이각과각사는그갑작스런공격에 견뎌내지못했다.
한싸움에 대패하 여쫓겨가니홍농 은다시천자가 머무는 곳이 되었다.
하지만그렇 다고이각과곽사가 그래도물러간것은아니었다.
그들 은인근을 돌아다니며닥치는 대로백성들 을 노략질하 고젊 고건장한자는잡아병졸을 만들었다.
이른바감사군이 그들 이었다.그렇게되자이각과곽사 의세력은오래 잖아커졌다.
약탈한로얄라인이라고군량이 되지않을 리없 고억지로끌려갔다고해도병졸은병졸이었다.
그꼴을 두고볼수없 어헌제는이락을 보내이각과곽사 를 치게했다.
이락은위양에서 이각과곽사 의군대를 따라잡고급하 게몰아쳤다.
승세를 탄공격이라이각과곽사 가 유리하 지못했다.
그때곽사 가 꾀를 냈다.군사들 에게 영을 내려의복이며약탈해지니고있던 물건들 을 모조리길바닥에 버리고도망치게했다.
이락의군사들 이란 게원래가 사도적 들 이었다.
길위에 즐비하 게버려진의복이며재물은보자서로다투어가며줍기에 바빴다.
그렇게되니대오가 남아날리없 고군령또한제대로전달될리없 었다.
이때다.모두되돌아서서적을 쳐라.이락의군사가 흐트러진것을 보자이각과곽사 가 그렇게소리쳤다.
명을 받은 이곽의군사들 이 사방에서 되돌아와재물에 정신이 빠져있는 이락의군사들 을 어지러이치자이번에 는이락의대패였다.
가장믿었던 이락이 그모양으로 져서쫓겨들어오니양봉과동승도마침내홍농 을 지켜낼수없 었다.
급히어가를 보호하 여북쪽으로 달아나기시작했다.
이번에 는놓아주지않겠다는 듯이각과곽사 의추격은급했다.
천자가 탄수레가 느려행군이 더디 자이락이 천자 께 권했다.
일이 급합니다.바라건대폐하께서 는말에 오르시어먼저피하십시오그러나젊 은 헌제는의연히대답했다.
짐이 어찌홀로살기를 바라백관을 버리고먼저달아날수있겠소?
차라리함께사로잡힐지언정그렇 게는할수없 겠소그말에 따르던 백관들 이 한결같이눈물을 흘렸다.
제가 한번뒤를 막아보겠습니다호재가 그렇게말하 고칼을 휘두르며밀려오는 이각과곽사 의군사들 에게 마주쳐나갔으나소용없 었다.
개미떼처럼 밀려오는 난군가운데서 누구의병장기에 의한줄도모르게목숨을 잃었을 뿐이었다.
폐하,아무래도수레를 버리시고걷는 게낫 겠습니다.
어서내리 십시오일이급한걸보고양봉이 다시권했다.
천자도이번에 는그말을 따랐다.군신이 앞서거니뒤서거니하며한잠을 가다보니황하 가 앞을 가로막았다.
이제는더나갈래야나갈수도없 게된것이었다.
이락의무리가 어디선지작 은 배한척을 찾아와물을 건너려했다.
이때날씨는몹시추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